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쿠 15:29 tmi : 이강철 박세혁 돌잔치감 “수치상으로 따지는 것은 없다.

카테고리 없음

by 스토리워크맨 2020. 1. 25. 20:19

본문

기록을 가진 투수지만 영구결번 지정x 아 앞으로 박세혁선수 볼때마다 생각날듯ㅋㅋㅋㅋㅋㅋㅋㅋ ♥ ⓒKT위즈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KT위즈 ‘캡틴’ 유한준이 KT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KT는 지난 11월 30일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2,500여 명의 팬과 80명의 선수단이 참석한 가운데 ‘2019 kt wiz 팬 페스티벌’을

“KT가 올해 너무 아쉽지 않았나. 한 계단만 더 올랐어도 가을야구를 맛 봤을 것”이라며 “그 한 계단을 오르기 위해서는 경험이라는 가치도 무시할 없다. 내가 가진 경험을 후배들에게 알려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키움, 그리고 KT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결국 한 줄기였다. “2019년 후배들에게 보탬이 되지 못했고 그렇게 팀을 떠나게 돼 팬 여러분들에게 죄송하다. 올해 보여줬듯 키움 불펜은 강하다. 후배들을 믿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응원 부탁한다.

커줄수엤을것같은데ㅠㅠ 두산 사이드암 최원준(26)이 긴 터널을 지나 마침내 빛을 보기 시작했다. 최원준은 사연이 많은 선수다. 신일고 졸업 후 프로 지명을 받지 못해 동국대학교에 입학했다. 가장 중요한 대학 졸업반 때는 오른 팔꿈치 인대 문제(MCL)로 수술대에 올랐다.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두산의 2017 1차 지명자로 선택돼 프로 미지명의 아픔을 한 번에 날렸다. 그런데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2016년 10월

전했다. “2차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투수 이보근 지명에 성공했다”는 내용이었다. 이를 들은 이 감독은 “1순위로 뽑고 싶은 선수였는데 올 줄 몰랐다”며 밝게 웃었다. 2019년, 창단 최고 성적인 6위에 오르며 2차드래프트 순번 다섯 번째였던 KT가 1순위로 바라던 선수를 품은 것이다. 2005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해 13시즌 통산 470경기(607.1이닝)에 등판한 이보근은 35승38패15세이브84홀드, 평균자책점(ERA) 4.56을 기록했다. 그야말로 잔뼈가 굵은 불펜 베테랑이다. 젊은 투수가 많은 KT로서는 이보근의 존재감이

있다는 게 지배적인 시각이다. 대신 유한준 잔류는 확정적이다. 이숭용 단장과 유한준이 이미 한 차례 만나 전반적인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숭용 단장 또한 유한준과 협상이 무난하게 풀려가고 있다며 빠른 결론을 자신했다. 현재 대만 가오슝 마무리캠프에 있는 이 단장은 곧 한국으로 돌아가 유한준 협상을 마무리한다는 구상이다. 계약 기간은 이미 합의가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렇다면 금액에서도 이견이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kt는 유한준의 은퇴 후 진로까지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방안까지 포함한 포괄적인 제안을 건넬 예정이다. 유한준도 kt를

소속 선수가 아니라 후배, 제자처럼 많이 생각해주셨고 이강철 감독님도 나에게 기회를 주셨는데 내가 너무 못해서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kt 팬분들께도 마지막으로 감사하다는 인사 꼭 하고 싶다. 내 실력보다 더 나를 정말 좋아해주셨다. 그리고 올해 2군에 꽤 오래 있었다. 나이 많은 선수가 2군에 있으면 코치님들도 포기하기 마련인데 강성우 배터리코치님이

양과 질 모두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시즌 19경기에서 ERA 9.72로 고전한 이유에 대해서는 구단 차원에서 다각도로 검토했고, ‘몸 상태에 이상이 없다’는 확신을 가졌다. 이 감독도 “스프링캠프에서 구위를 직접 체크해봐야겠지만, 좋을 때 모습이라면 필승조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지 않겠나”라고 설명했다. 22일 연락이 닿은 이보근은 “2019시즌을 앞두고 생애 첫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맺었다. ‘FA 후 나태해졌다’는 얘기를 듣기 싫어서 노력을 했지만 시즌 초에 여러 모로 잘 풀리지 않았다”고 돌아봤다. 이어 그는 “2군에서 절치부심했지만 누가 봐도 키움 불펜 투수들이 올 한 해

FA인 유한준(38)과 협상은 무난하게 흘러가고 있다. 조만간 결정이 날 가능성이 커 보인다. kt는 올해 FA 시장에서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몇몇 매물이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적극적이지는 않다. 구단 관계자들은 “올해보다는 내년 시장이 흥미로울 것 같다”고 내다보고 있다. 사실상 불참 의사를 유지하고

받고 있다. 이강철 kt 감독도 유한준의 기량을 의심하지 않고 있다. 내년이면 우리 나이로 마흔이 되는 유한준이지만 수비 활용폭을 넓힐 수 있다는 구상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상황이 된다면 올해보다 더 많은 경기에 우익수로 투입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하스와 재계약 방침을 확정한 kt는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외국인 투수 시장도 주시하고 있다.

그런데 (해설자로서 보여준 한계는 차치하고라도) 신선감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왜 그럴까요? KIA의 레전드인데... 좀 아쉽네요. 맨날 이강철 생각남..... 철우주니어 돌잔치 때 가셨던 분.... 돌 때 봤던 애기랑 같은 팀에서 야구도 했던 분..... 우리가 선동열 이순철 류중일 이강철 공필성 한용덕 등등 욕할때 어른들의 심정일까...??? 17년 두산 한용덕 수석코치 -> 한화 이글스 감독 18년 두산 이강철 수석코치 -> KT 위즈 감독 19년 키움 허문회 수석코치 -> 롯데 자이언츠 감독 17-18 두산 준우승 19 키움 준우승 와 이런것도 기록으로 남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야구라는 스포츠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