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가 열흘 만에 잡았다.txt 기사제목ㅋㅋㅋㅋㅋㅋ 안치홍-전준우-신본기의 '우정의 무대'…롯데 반등 이끈다

카테고리 없음

by 스토리워크맨 2020. 1. 9. 01:51

본문

조건이다. 일종의 안전장치로, 선수는 보장기간 동안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고 구단은 선수 노쇠화나 기량저하에 따른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옵트아웃 조항 삽입으로 안치홍은 보다 넓은 선택지를 얻게 됐고, 구단 입장에서도 당장 큰 지출 없이 취약한 포지션을 메울 수 있게 됐다. 서로 윈윈 계약인 셈이다. 성민규 단장 체제로 탈바꿈한 뒤 메이저리그식 프로세스로 KBO리그에 새 바람을 불러온 롯데가 FA 계약에서도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와



2019년 연봉은 5억원이었다. 예년과 비교해 파격적인 대우와는 거리가 멀다. 롯데는 2017년 말 FA 외야수 2명과 계약했다. ‘내부 FA’ 손아섭과 4년 총액 98억원, ‘외부 FA’ 민병헌과 4년 총액 80억원에 도장을 찍었다. 전준우의 계약 규모는 손아섭과 민병헌보다 절반도 안 된다. 두 번의 시즌을 치르면서 시장 분위기가 달라졌다. 구단은 무조건 돈 보따리를 풀지 않았다. 냉각된 시장 분위기에 전준우도 요구사항을 수정할 수밖에 없었다. 특히 롯데의 투자 전략이 바뀌었다. 성민규 단장 취임 후 맞이하는 첫 스토브리그에서 ‘합리적인 계약’을 잇달아





밤새 고민한 끝에 안치홍 측은 지난 3일 KIA에 계약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했고, 롯데와 세부 사항을 조율하기 시작했다. 성민규 단장은 직접 이틀 연속 안치홍과 대면했고 6일 계약서에 사인하기 직전에는 허문회 감독도 직접 안치홍을 만나 ‘잘 해보자’는 뜻을 전했다. 60일 동안 KIA를 기다리던 안치홍을 롯데가 열흘 만에 잡았다. 기사원문 와 낯설다 1.안치홍은 오지환의 40억을 최저점으로 보고있다 기아는 40억을 기준점으로 보고있다 2.김선빈은 오지환의 40억정도를 원하고 있다 3.이성열은 지지부진 하며 구체적인 계약조건이 양측에서 오가지 않은



했다. 그러나 환호가 비난으로 바뀌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시즌 초반 반짝하다 하락세를 타는, 일명 '봄데' 시기를 거친 뒤엔 매번 성적에 따른 비난과 책임론이 뒤따랐다. 구단 안팎에서도 경기 외적인 부분들이 심심찮게 거론됐고, 경기력에 지장을 주기도 했다. 현장 리더십은 표류했고, 프런트의 방향성도 수시로 변했다. 성민규 단장 체제로 전환한 뒤 롯데가 보여준 구체적 성과, 명확한 방향성은 불분명한 행보의 연속이었던 그동안의 모습 탓에 더 크게 부각되고 있다. 관건은 시간이다. 스토브리그는 어디까지나 준비 기간이다. '수확의 계절'인 시즌에 돌입하면





협상이 시작된 지 60일 만이었다. 선수가 내놓은 제안과 어느 정도 차이가 있었고 KIA 구단은 “앞으로도 변동은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KIA 구단은 조건을 제시하지 않고 있던 중에도 “준비해놓은 안은 있다. 계약기간은 당연히 4년 보장”이라고 밝혀왔다. 안치홍은 결국 4년을 보장한 KIA를 떠나 보장기간은 2년밖에 되지 않는 롯데를 택했다. 안치홍이 롯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2루수로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해준 데 있다. 안치홍은 2009년 데뷔하자마자 KIA 주전 2루수로 활약한 뒤 약 10년 가까이 자리를 지켜왔다. 3차례나 골든글러브도 수상했다.





귀띔했다. 강민호 이탈 후 포수난을 겪는 롯데가 포수난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강민호의 복귀라고 판단했다는 추측이다. 실제로 해당 소문은 수도권 구단의 투수와 연결돼 삼각트레이드 설까지 나왔다. 롯데 성민규 단장은 “사석에서 농담처럼 얘기할 수는 있어도 진지하게 삼각트레이드를 논의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삼성 핵심 관계자도 “강민호는 팀 내에서 핵심 자원인데



1. 최ㅡ정 2. 김광현 3. 한동민 4. 고종욱 엘지 1. 김현수 2. 채은성 3. 정우영 4. 고우석 엔씨 1. 양의지 2. 박민우 3. 나성범 4. 김성욱 크트 1. 강백호 2. 황재균 3. 유한준 4. 김민혁 ㅡㅡㅡ 여기까지만 4위나옴 기아 1. 양현종 2. 안치홍 삼성 1. 구자욱 2. 박해민 한화 1. 정은원 2. 김태균



것처럼 절묘한 타이밍에 FA(프리에이전트) 안치홍과 협상테이블을 차렸다. KBO리그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옵트아웃 조항 포함 2+2년 계약을 성사시키며 다시 한 번 저력을 증명한 롯데 성민규 단장이다. 그런데 안치홍·지성준 영입이 플랜A는 아니었다. 스토브리그 진입 시점에서 성 단장의 플랜A는 포수 강민호·유격수 오지환이었다. 트레이드를 통해 강민호를 다시 사직구장 그라운드에 세우고 적극적으로 FA 시장에 참전해 오지환을 주전 유격수로 기용하는 게 성 단장의 첫 번째 청사진이었다. 지난해 11월

필요에 의한 포지션 변경은 얼마든지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입장도 밝힌 상황이다. 그러나 어떠한 승부수를 던져도 KIA는 확실한 답을 내려주지 않았다. 오랜 기간 지켜온 유격수 자리도 내려놓을 만큼 적극적으로 나섰음에도 미지근했던 KIA의 반응은 김선빈이 ‘진정성’을 느끼기엔 어려움이 있었다. ----------------------------------------------------------------------------------------------------------------------------- ------------------다시 현재 시점-------------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김선빈의 잔류가 절실해진 KIA는

2억원, 옵션 4억원)에 사인한 바 있다. KIA가 채우지 못한 틈새는 롯데가 채웠다. 롯데는 지난 시즌 안치홍의 부진이 일시적이라고 판단, 향후 기대치를 반영해 2+2 옵션 포함 최대 56억원을 받아들였다. 한편, 안치홍 측은 LG 등 여러 구단에 제시했던 2+2 옵트 아웃 계약조건을 KIA에는 제안하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