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웃음이 절로 나오는 콜센터 상담원 ㅇㅋㅌ 콜센터 상담원한테 친절하게 말하려고 해도 ㅈㄴ

카테고리 없음

by 스토리워크맨 2019. 12. 27. 15:18

본문

이 건물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냐면 9월 건물 총 사용량 108,034 kw 중에 오피스텔 입주민이 21,487 ,상가 입주민이 37,220, 공용전기를 무려 49,327을 사용했네요? 8월달에는 공용만 66,237 을 사용했네요?? 연면적이 넓긴하지만 그래봤자 복도에 형광등이 몇개 더 달려있을뿐이고. 고작 5층짜리 건물에 기계식주차장이 있는것도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e3c4b0769.jpg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accident/2019/11/12/23/GA05dcac1a4c2ef8.jpg

여긴 좀 다른곳에 비해 허술하긴 했지만 오피스텔 관리회사의 기본기는 갖춘 그런곳이네요. ***파일 첨부 *** 1. 김포시 00오피스텔 관리소장 녹취파일 2. 00 통신사 상담원 녹취파일 3. 한국전력 김포지사 상담원 녹취파일 이곳 보배회원 입주민이 보내주신 녹취파일과 아래 이 건물 관리비고지서를 보며 문제점은 없는지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일반관리비입니다. 관리소장님과의 대화를 들어보면 여긴 직원이 7명이 계시네요. 관리소장님. 시설과장님. 두분씩 24시간 격일근무 경비원선생님 4인. 미화아주머니 1인. 구성인원만 보면 경리직원도 따로 없고 꽤 빡빡한 인력으로 돌아간다고 볼 수 있겠어요. 위에서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1/GA45dd7dbcc768eb.jpg

많은 관리실들이 둘다 일반용전기라 계산하기 편하게 공용시설과 모든상가전체를 하나로 묶어버린다고 그럴듯하게 그짓말을 하는데 위에서 설명한바와같이 상가와 공용은 요금이 다르구요. 이게 상가입주민들의 세대요금이 과다청구됨과 동시에 모든 입주민들 공용전기요금(기본요금)이 터무니없이 올라가는 원인이 됩니다. 분리되어 있지 않아 기본요금이 올라가는 이유는 전력피크치계산 때문입니다. 전기에 대해 좀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전혀 모르는분들을 위해 피크치에 대한 설명부터. A,B,C 세 사람이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A는 1만원 B는 2만원 C는 3만원짜리를 먹었습니다. 세 사람이 각각 따로 먹어서 요금을 따로 낸다면(상가와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e3c4b0769.jpg

있고한데 매번 바꾸기는 번거롭잖아요. 다른방법은 모자분리를 통해 고지서를 따로받는 방법이 있는데 이경우 공사비가 조금 들어갈 수 있어요. 상가를 어떻게 분리해야할지는 건물사정에 맞춰야 되는건데 일단 상가와 공용은 분리하시고나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해보는입주민이있고 이익보는입주민이 있어서 못한다고 헛소리하는 관리실도 있을꺼에요. 그런데 상가와 공용이 합쳐진 건물을 상가전체를 1개, 공용전체를 1개로만 대충 나눠도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e922380f3.jpg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freeb/2019/11/23/19/GA45dd90b1a3e9df.jpg

답은 계약 요금에 있었습니다. 통신3사에서 받은 견적서는 세대당 월 1만원이 기준이었는데 우리건물은 월 6천원정도로 계약이 되어있었기때문에 사은품이 적게나온것이었습니다. 우리건물 요금은 세대당 월 6천원수준. 건물 전체가 월120만원에 계약이 되어 있는데 우리 관리회사는 입주민들한테 1만원씩을 받아서 계산해보니까 3년동안 천만원을 넘게 버셨더라구요. 상황을 파악한후 우리 관리소장님을 불러 점잖게 대화했죠.. 소장님...인터넷요금이 월 6천원씩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ddb93835e.jpg

국가도 수십년을 외면한 집합건물 관리비를 우리 스스로가 바로잡아보자는 의미입니다. 무려 4일에 걸쳐서 시간쪼개가며 열심히 쓴 글인데 조회수 안나오면 계속 다시 올릴겁니다.!! 우리나라 오피스텔이 50만호실이라 하고 상가건물까지 합치면 훨씬 더 많이나올껀데 한 5만명정도는 보셔야 하지 않겠어요? ㅎㅎ *** 관리소장, 통신사, 한국전력 녹취파일은요..편집해서 올리려 해도 오피스텔 이름과 통신사 상호명이나 여기 회원님 개인정보가 너무 많이나와서 그냥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1/GA45dd7d9189508f.jpg

배차안된다고 상담원한테 자꾸 뭐라고하시는데 기사가 안잡는걸 상담원이 뭐 어떻게 해드릴수가 없어여.. 연말이 다가와서 스트레스받는 콜센터직원의 신세한탄입니다아.. ㅜㅡ 얼마전까지 SKT쓰다가 해지하였습니다. 근데 11월 중반에 해지해서 12월에 요금이 한번더 청구된다고 하더군요.... 근데 문제가 그사이에 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 그래서 카드를 변경하기위해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했는데 회원이 아니라고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더군요... 미납요금 조회가있길래 클릭했더니 신용도 조회사이트로 넘어가는거보니 미납으로 신용시스템에 신고되어야 조회되나봅니다 ㅡ.ㅡ 그래서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ddb93835e.jpg

시작했구요. 나중에 신청했더라도 이게 또 소급적용이 되서 한번에 많은돈이 들어오니 관리비절감에 꽤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제가 진짜 우리건물 관리비 정말 많이 줄여줬는데 정작 입주민들은 아무도 몰라요.ㅋㅋ 다음은 제 지식이 부족하여 해결하지 못한 일반관리비 퇴직금문제... 일반관리비에는 급여를 포함해 모든 직원들의 퇴직금도 포함이 되어있어요. 오피스텔이 보통 단기거주자가 많아 관심이 없으실 수 있겠지만 일부 오피스텔들은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1/GA45dd7d9189508f.jpg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e922380f3.jpg

올라갑니다. 수도요금고지서 뒷면이나 수도사업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건 거의 단독주택을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이고 오피스텔이나 아파트등 집합건물의 경우 요금체계가 단독주택과는 조금 달라요. 주상복합건물의 경우에는 상가와 주거용세대가 한건물에 함께 있지만 수도계량기는 1대만 있는경우가 많아요. 원칙대로라면 상가부분은 일반용, 주거부분은 가정용 요금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계량기가 1대밖에 없다보니 수도사업소에서 종별로 검침을 할 수가 없는거죠. 그래서 서울시의 경우에는 (지역마다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strange/2019/11/22/22/GA45dd7e38c86a7c.jpg

회수하시나요?" * 상담원 : "네." 이후 1~2시간 정도 지난뒤 바로 금액이 계좌로 들어왔습니다. 물건을 받지 못한 것은 정말 아쉬웠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주문했으니.. 어이없는 배송 실수에 불만이 생겼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상담원의 빠른 대응과 해결책 제시는 만족했습니다. 다음 주문에서는 배송 문제가 생기질 않기를 기대해야겠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관리업계종사자같은사람은 아니고 단지 관리비에 관심이 많아서 3년넘게 건물 관리실과 티격태격하던 평범한 주상복합 오피스텔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accident/2019/11/12/23/GA05dcac1a5a428d.jpg

댓글 영역